천이슬, 소속사 공식입장 내놓아 “어떠한 계약도 체결 안 했다”

입력 2014-11-01 00: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천이슬, 소속사 공식입장 내놓아 “어떠한 계약도 체결 안 했다”

‘천이슬 공식입장’

배우 천이슬 소속사가 공식입장을 발표한 가운데 논란이 식지 않았다.

천이슬 소속사 초록뱀E&M 측은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천이슬은 지난 2012년 4월 ‘협찬으로 수술을 받게 해주겠다’라는 전 소속사 대표의 말에 따라 A 성형외과병원(이하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다. 당시 대가조건에 대해선 들은 바가 없다”고 천이슬의 공식입장을 내놓아 시선을 모았다.

이어 “수술을 받은 날로부터 만 2년이 지난 2014년 5월 느닷없이 병원측의 내용 증명을 받았다. 이 내용증명에는 '귀하는 당 병원과 홍보 모델로 계약하기로 약정하고 수술을 진행해 당 병원은 귀하로부터 수술 비용을 전혀 청구하지 않았다. 그런데 귀하의 변심으로 인해 홍보 모델 계약을 취소해 모델 계약으로 인한 계약금을 돌려받았으나 귀하의 수술에 들어간 비용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받지 못하고 있다'라고 적혀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하지만 천이슬은 병원 홍보와 관련해 병원과 전 소속사 대표한테서 어떠한 설명을 받은 바 없고 천이슬 씨 자신도 병원과 사이에서 어떠한 계약도 체결한 바 없다. 그러니 천이슬은 '병원'이 내용증명에서 주장한 바와 같은 홍보 모델 계약금을 받은 사실도, 돌려준 사실도, 없다”며 “병원이 노이즈 마케팅을 진행 중이며 현재까지 홈페이지에 천이슬의 프로필 사진을 올리는 등 개인의 정보를 불법으로 이용했다”고 의견을 전달했다.

이에 천이슬 측은 법률사무소 큰숲을 통해 성형외과를 상대로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서울 강남구 A성형외과는 지난 30일 “당초 약속했던 병원홍보를 성실히 하지 않았다”며 천이슬을 상대로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약 3000만 원대 진료비청구소송을 낸 상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