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된 나폴레옹의 모자…“예상금액의 무려 4배”

입력 2014-11-17 13: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폴레옹 모자' 사진출처|YTN 방송화면 캡처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경매에서 최고가를 경신한 나폴레옹의 모자가 종일 화제다.

16일(현지시각)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파리 퐁텐블로 오세나 경매소에서는 나폴레옹 모자 경매가 진행됐다.

경매에 나온 이각 모자는 애초 50만 유로(약 6억9천만원)의 가격에 나왔지만 4배 가까운 188만4천유로(약 25억8천만원)에 한국인 수집가에게 낙찰됐다.

낙찰자는 한국인 사업가로 전해졌으며 경매소 측은 신원을 공개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일본 지지통신 등 외신들은 16일(현지시각) "나폴레옹 이각 모자는 한국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 측에게 낙찰됐다"고 보도했다.

낙찰 당시 외신과 인터뷰를 진행한 한 남성은 "상사를 대신해서 왔으며 상사가 이 모자를 사오길 원했다"며 "나폴레옹의 모자는 사람을 끌어 모으는 힘이 있다. 한국에선 선구자인 하림 역시 이와 비슷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하림그룹 관계자는 "회사와는 별개로 김 회장이 개인적으로 참여한 것"이라며 "사실여부와 절차 등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나폴레옹은 생전 약 120개의 모자를 갖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남은 모자는 19개이며 이 가운데 2개를 민간인이 소장하고 있다.

특히 이각모는 1926년 현 국왕 알베르 2세 증조부 루이 2세가 수의사 후손으로부터 이 모자를 직접 사들이며 왕실 소장품으로 삼은 것으로 가치를 더한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모자값이 금값이네"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하림회장 대단하네"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돈이 얼마야 멋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