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 판정 60대 남성, 영안실서 기적적으로 회생…하지만 가족들 신병인수 거부

입력 2014-11-21 09: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망 판정 60대 남성' 사진출처|SBS 방송화면 캡처

'사망 판정 60대 남성'

응급실에서 사망 판정을 받은 60대 남성이 영안실 냉동고에 들어가기 직전 회생했지만 가족들이 신병인수를 거부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오후 1시 45분쯤 부산시 사하구의 한 주택 방 안에서 쓰러져 있는 A씨(64세)를 이웃 주민이 발견해 대학병원 응급실로 옮겨졌다.

A씨는 119구조대의 응급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10여분 만에 인근 대학병원 응급실로 옮겼졌지만, 맥박이 수십분동안 돌아오지 않았고 당직 의사는 A씨에게 사망판정을 내렸다.

하지만 검안의와 검시관을 대동한 경찰이 A씨를 냉동고에 넣기 전 마지막으로 살펴보았을 때 A씨의 목 울대가 움직이며 숨을 쉬는 것을 확인했다.이에 경찰은 병원 측에 응급실로 A씨를 곧장 옮겨 치료받도록 했다.

현재 A씨는 맥박과 혈압은 정상으로 돌아왔지만 의식은 없는 상태이며, A씨는 가족이 신병인수를 거부해 부산의료원으로 옮겨졌다고 전해진다.

경찰은 A씨에게 사망 판정을 내린 응급실 의사를 상대로 과실 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사망 판정 60대 남성, 무슨 이런일이 있나" "사망 판정 60대 남성, 똑바로 일하자" "사망 판정 60대 남성, 가족이 더 나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