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MBC 드라마‘미스터백’ OST곡 ‘청춘을 돌려다오’ 발표…아웃사이더와 협업 눈길

입력 2014-11-21 10: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홍진영. 동아닷컴DB

가수 홍진영과 아웃사이더가‘미스터 백’OST곡‘청춘을 돌려다오’를 발표한다.

최근 데뷔 첫 미니앨범 ‘인생노트(Life Note)’의 타이틀곡 ‘산다는 건’을 발표한 홍진영은 유명 랩퍼 아웃사이더와 함께 MBC 수목드라마 ‘미스터 백’ OST‘청춘을 돌려다오’에 참여한다.

두사람은 지난해 8월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 ‘안녕하세요’를 열창하며 여성 디바의 원조 장미화, 임희숙 특집편에서 최종우승을 차지했다. 그 당시 홍진영과 아웃사이더는 각각 특유의 발랄한 매력과 속사포 랩으로 ‘안녕하세요’는 화려한 무대를 선보여 전설의 극찬을 받았다.

이번 OST곡 ‘청춘을 돌려다오’는 1960년대 ‘전선야곡’을 부른 가수 故신세영이 작곡한 곡. 가수 신행일, 나훈아, 현철이 불러 인기를 누렸던 이 곡을 홍진영과 아웃사이더가 새롭게 편곡해 재탄생시켰다.

트로트 원곡을 드라마 ‘미스터 백’의 통통 튀고 흥미진진한 느낌으로 재해석한 편곡은 가수겸 작곡가 ‘심태현’이 맡았다.

지난 5일 첫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미스터 백’(연출 이상엽, 극본 최윤정)은 돈, 지위, 명예 어느 것 하나 부러울 것 없는 재벌회장 70대 노인이 어느 날 우연한 사고로 30대로 젊어지면서 그동안 알지 못했던 진짜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되는 좌충우돌 판타지 코미디 로맨스 작품. 배우 신하균, 장나라, 이준, 박예진, 정석원 등이 출연해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MBC 드라마‘미스터백’OST곡 ‘청춘을 돌려다오’는 26일 밤 10시 MBC 수목드라마 ‘미스터 백’ 7회 방송부터 공개된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