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오래 결혼 생활한 부부 ‘백년해로 꿈이 아냐’

입력 2014-12-01 13: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장 오래 결혼 생활한 부부. 사진=영상 캡처.

‘가장 오래 결혼 생활한 부부’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의 사연이 커다란 관심을 모았다.

한 영국 매체는 지난달 24일(현지시각) 89년 전 결혼한 카람 찬드(109)와 카타리 찬드(102) 부부가 나란히 생일을 맞았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부분은 지난달 초 각자 생일을 맞았다. 최근 웨스트오크셔의 브래드퍼드에 있는 자택에서 합동 생일 축하파티를 열었다.

인도 펀자브 지방 출신인 두 사람은 10대에 인도에서 만나 1925년 12월에 결혼했다. 이후 1965년에 영국으로 이주했다.

두 사람은 90년 가까이 해로하며 8명의 자녀와 27명의 손자를 뒀다. 이날 합동 생일파티도 아들과 딸부터 증손자까지 4대에 걸친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다.

이들은 장수 비결에 대해 “우리는 언제나 좋은 음식만 먹는다. 식단에 인공적인 것은 없다. 우유나 버터, 요구르트 같은 것을 즐겨 먹는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서로 사이좋게 지내면서 가족 중심적인 생활을 한다”고 설명했다.

누리꾼들은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소식에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90년이나?”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100년도 가능 하겠어”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아름답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