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현대 축구단 윤정환 감독 선임 “도전한다는 자세로 임할 것”

입력 2014-12-01 15: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윤정환 감독. 스포츠동아DB.

- J리그 사간도스를 2부 팀에서 1부 정상의 팀으로 이끈 지도력 인정받아
- 윤정환 감독 “K리그에 새로운 활력 불어넣어 주고 싶다”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울산현대축구단은 신임 감독에 윤정환(41) 일본 프로축구 J리그 전 사간도스 감독을 선임했다고 1일 발표했다.

신임 윤정환 감독은 K리그와 J리그에서 화려한 선수시절을 보냈다. 1995년 부천SK(현 제주유나이티드)를 통해 국내 프로축구에 데뷔하여 일본 J리그 세레소 오사카, K리그 성남일화(현 성남FC), 전북현대를 거쳐 사간도스에서 선수 생활을 하며 국내와 일본 팬들에게 ‘꾀돌이’, ‘최고의 테크니션’ 등으로 불렸다.

또한 선수시절 국가 대표팀에도 이름을 올리며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 1998년 방콕 아시안게임, 2000년 레바논 아시안컵 대표로 선발돼 활약했으며 2002년 한일월드컵 대표로 선발된 바 있다.

윤 감독은 사간도스에서 선수생활을 마무리하며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지도자 코스를 밟았다. 은퇴 이후 사간도스에 계속 머무르며 유소년 지도자로 지도자의 길을 걷기 시작해, 2군 수석코치, 2009년 1군 수석코치로 활동했다.

지난 2010년에는 감독대행, 2011년부터 감독으로 활약했으며 특히 2012년 J2리그 하위 팀인 사간도스를 창단 이래 처음으로 J1리그로 승격시켰으며 팀을 J1리그 상위권으로 올려놓는 등 지도자로서 실력을 검증받았다.

윤정환 신임 울산 감독은 “일본에서 지도자 생활을 하면서도, 늘 K리그를 생각해 왔고 K리그팀을 지도하는 것을 또 다른 목표로 갖고 있었다. 울산현대라는 팀의 감독이 된다는 것에 대해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아직 젊은 만큼 도전한다는 자세로 감독직에 임할 예정이다. 울산현대를 통해서 K리그에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넣어 주고 싶고 더불어 울산현대도 원래의 위용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울산현대축구단 김광국 단장은 “윤정환 감독은 J2리그 팀을 J리그로 승격시키고 팀을 1위로 이끄는 등 실력이 검증된 감독으로 젊은 구단 이미지 쇄신과 팀 성적 개선에 적격이라고 판단했다.” 라며 선임 배경을 밝혔다.

울산현대축구단은 윤정환 감독 선임과 관련하여 3일 오후 2시 축구회관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2014시즌동안 울산을 이끌었던 조민국 감독은 11월 30일 전북과의 K리그 마지막 라운드를 끝으로 감독직에서 물러났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