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식사하셨어요?’ 나눔이 톱스타 불렀다

입력 2014-12-15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SBS

일요일 아침방송 아랑곳…취지에 공감
김혜수 이선균 송윤아 등 게스트 출연


SBS 교양프로그램 ‘잘 먹고 잘 사는 법, 식사하셨어요?’(식사하셨어요·사진)가 막강한 게스트로 화제다.

4월26일 첫 선을 보인 ‘식사하셨어요’는 매주 일요일 오전 8시10분에 방송하고 있다. ‘김장특집’의 마지막 이야기로 진행된 14일 방송에는 김혜수 이선균 송윤아 유선 한고은 등 드라마, 영화 외에는 좀처럼 보기 힘든 연기자들이 대거 등장해 11월 화재사고로 터전을 잃은 서울 구룡마을 주민들에게 김치를 전달했다. 21일 방송에는 황정민이 출연할 예정이다. 일요일 아침이라는 방송시간이라곤 믿기지 화려한 게스트들이다.

김혜수는 “프로그램을 통해 나눌 수 있는 게 얼마나 소중하고 행복한지 느끼게 된다”며 출연소감을 말했다. 한고은 역시 “나눈다는 게 쉬우면서도 쉽게 되지 않는 일”이라고 했다. 모두 프로그램의 취지와 진정성에 공감을 나타낸 것이다.

그동안 연기자들은 예능프로그램이나 교양프로그램을 자신의 새 작품을 홍보하기 위한 자리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식사하셨어요’는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원초적 조건인 ‘먹는 것’에 대해 심도 있게 다가가며 연기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식사하셨어요’는 가식과 설정을 찾기 힘들고, 따스한 정과 함께 사람과 사람이 살아가는 이야기로 잔잔한 감동을 안겨준다는 평가 속에 꾸준히 8%대의 시청률을 유지하고 있다.

백솔미 기자 bs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bsm000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