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아 ‘마음대로’ 강아지 영화에 영감 받아 만든 곡…최단기간 100만뷰 달성

입력 2014-12-15 14: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팝스타 이진아’ 사진출처|SBS 방송화면 캡처

'이진아 마음대로'

지난 14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4'(이하 K팝스타4) 랭킹오디션에 참가한 이진아는 두 번째 자작곡 '마음대로'가 공개돼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진아는 "강아지 영화를 보고 만든 노래"라며 "강아지가 죽은 주인을 기다리는 내용의 영화를 보고 잊으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그냥 기다리는 게 더 마음이 편하다는 생각을 했다. 기다리는 건 내 마음이 원하는 일이라는 내용의 노래"라고 밝혔다.

이어 이진아는 "1라운드가 끝난 후 정말 응원을 많이 받았는데 행복한 꿈이 깨질까봐 걱정이 된다"라며 부담감을 고백하기도 했다.

이진아의 '마음대로' 무대가 끝난 후 심사위원과 참가자들의 박수가 쏟아졌다.

이진아의 '마음대로'는 방송 직후 2시간 만에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멜론, 네이버뮤직, 엠넷, 몽키3, 다음 뮤직, 소리바다 등 10여개 음원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이진아의 '마음대로'는 방송 후 12시간도 채 안 돼 무대영상 다시보기(네이버 TV캐스트) 100만뷰를 돌파하며 '최단시간 100만뷰 돌파' 기록을 또 한번 갈아치웠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이진아 마음대로, 힘내라" "이진아 마음대로, 잘되길 바란다" "이진아 마음대로,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