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대전, 송민호 열도 발언 사과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입력 2014-12-22 18: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송민호 열도 발언 사과’

남성 그룹 위너 멤버 송민호의 '열도' 발언에 대해 가요대전 제작진이 사과했다.

2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E홀에서 '2014 SBS 가요대전 슈퍼5'(이하 '가요대전')에서 송민호는 배우 송지효, 가수 정용화, 닉쿤 등과 함께 MC를 맡아 진행했다.

이날 송민호는 "대한민국 '열도'를 흔들었다"고 발언해 눈총을 샀다. 열도는 줄지은 섬을 일컫는 말로 흔히 일본을 지칭하기에 논란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이번 논란에 대해 가요대전 담당 김주형 PD는 "2부 첫 번째 멘트였다. 1부를 하는 와중에도 2부 시간 조절을 하게 되는데 무대 시간을 줄일 수는 없으니 MC 멘트로 시간을 조절하게 된다. 현장에서 급하게 수정하는 와중에 그런 단어가 들어가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당연히 어떤 의도를 갖고 한 것은 절대 아니다"며 "경황이 없는 와중에 그렇게 된 것 같다. 송민호 잘못도 아니다"며 "우리 측 잘못이기에 죄송한 마음"이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송민호 열도 발언 사과, 그렇구나" "송민호 열도 발언 사과, 실수인듯" "송민호 열도 발언 사과, SBS 잘못으로 고생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