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일침, 조현아 동생 조현민 반성문에 대한 비판…“가족력이네”

입력 2014-12-23 14: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진중권 일침

'진중권 일침'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동생인 조현민 전무가 쓴 '반성문'에 대해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일침을 날려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진중권은 22일 자신의 트위터에 "조현민......가족력이네요"라는 짧은 굵은 메시지를 남겼다.

이는 조현민 전무가 자사 마케팅 분야 직원들에게 보낸 '반성문'이라는 제목의 이메일 글 내용을 두고 한 말이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마케팅부문 총괄인 조현민 전무는 지난 17일 마케팅 분야 직원들에게 보낸 '반성문'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조직문화 등 지금까지 회사의 잘못된 부분들은 한 사람에 의해서만 만들어지지 않는다"면서 "모든 임직원의 잘못"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나부터 반성한다"면서 직원들에게 대한항공처럼 큰 조직일수록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반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조현민 전무는 "누가 봐도 난 아직 부족함이 많다. 마케팅 총괄을 맡은 것에 대해 자격이 있냐고 해도 할 말이 없지만 최선을 다하고 싶었다"라며 "이유 없이 마케팅을 맡은 것은 아니다"라고 적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조현민 전무의 이 같은 이메일을 두고 대한항공 내부에서는 '직원들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한항공 측은 "조현민 전무가 대한항공 전체의 잘못된 조직문화를 반성하고 본인 스스로 먼저 반성한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누리꾼들은 진중권 일침 소식에 네티즌들은 “진중권 일침, 멋지다‘ ”진중권 일침, 시원하다“ “진중권 일침, 잘 해결되길”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조현민 전무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차녀로, 29세에 임원(상무보)을 달았으며, 현재 상장사를 보유한 44개 그룹 234개 기업 임원 7679명 중 최연소 임원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