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진아 ‘사랑타령’, 국민가요 위해 본격 시동

입력 2014-12-29 11: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트로트 황제’ 태진아의 신곡 ‘사랑타령’이 ‘국민가요’ 타이틀을 향해 본격 시동을 걸었다.

10일 태진아의 ‘사랑타령’ 음반이 공개 하루만에 음악사이트 멜론의 트로트부문 1위에 오르는데 이어 태진아가 출연하는 방송, 행사 등에 팬들의 문의가 쇄도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18일 진행된 ‘2014 KBS 트로트 대축제’에는 태진아와 함께 하는 ‘사랑타령’ 합창무대에 참여하고자하는 전국 각지 팬들의 신청이 쇄도했으며, 이처럼 이례적인 장년층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에 관계자들의 놀라움을 사기도 했다.

태진아가 작사, 작곡한 신곡 ‘사랑타령’은 현대인들의 고달픈 삶을 위로하고 희망을 주는 가사에서 느껴지는 ‘소시민 페이소스’가 공감대 100%의 감성으로 다가오는 ‘국민 희망가’라는 평가가 많다.

또한 ‘사랑타령’은 태진아 특유의 허스키 보이스와 샤우트 창법에 민요 창법이 어우러진 새로운 매력으로 어필, 가요 팬들의 시선을 잡아 끄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태진아는 28일 KBS 2TV ‘열린음악회’ 송년특집 방송을 시작으로 29일 KBS 2TV ‘특집트로트대축제’, 31일 MBC ‘생방송 가요대제전’, 1월2일 KBS 2TV ‘뮤직뱅크’, 1월3일 MBC ‘쇼! 음악중심’, 1월4일 SBS ‘인기가요’, 1월5일 KBS 1TV ‘가요무대’ 신년특집 등을 통해 신곡 ‘사랑타령’ 활동에 나선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