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반영구 화장 지우고 싶을땐 ‘피코슈어레이저’

입력 2014-12-30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에스피부과의원 피부과전문의 의학박사 홍석진 원장

화장은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주는 도구 중 하나다. 최근에는 아침잠이 많은 여성들의 화장 시간을 줄여주는 반영구 화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반영구 화장 중 대표적인 것은 아이라인 문신이다. 아이라인 문신을 하게 되면 눈매가 선명해지고 더욱 큰 눈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이라인 문신은 시술자의 마음에 따라 시술되는 것이 아니라 문신을 새겨 넣으면서 의료인과 상담을 통해 적정치를 조율해나가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만약 의견 조율이 부족해 마음에 들지 않는 아이라인이 그려지게 되면 쉽게 지울 수 없다는 것을 감수해야 한다. 지우려고 마음을 먹은 경우 큰 통증이 따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은 문신을 지우는 방법보다 실패한 문신 위에 살색으로 재 문신을 하는 방법을 택하기도 한다. 하지만 피부색과 다를 수 있는 시술이기 때문에 티가 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소가 변색되는 경우도 있어 만족감이 크지 않다. 그렇다면 확실한 문신제거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피코슈어레이저는 강력한 에너지를 문신 색소에 집중적으로 조사하는 것으로 문신제거를 하는 레이저다. 이 레이저 방식은 기존에 사용하던 레이저에 비해 조사량이 100배에 달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시술로 아이라인 문신과 같은 반영구 화장제거가 가능하다. 또 기존 레이저 시술 횟수와 비교해 절반 정도의 시술로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총 비용 지출에 비해 비용절감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에스피부과의원(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14 삼흥빌딩 9층)에서는 문신제거에 효과적인 피코슈어레이저를 통해 선택적 조사가 가능해 통증을 호소하는 손님이 많이 줄었다.

피코슈어레이저는 선택적인 조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문신의 잉크 입자만을 효과적으로 파괴해 주어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이는 시술시의 통증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문신 제거 후 생길 수 있는 흉터나 부작용의 위험도 줄일 수 있다.

특히 아이라인문신의 경우 시술 부위의 피부가 얇고 각막과 가까운 부위이기 때문에 좀더 신중한 시술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곳에서 검증된 장비로 시술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피코슈어레이저는 문신제거 기능을 할 뿐만 아니라 기미치료나 색소치료 등에서도 효과를 보여 피부관리를 위한 시술에 있어서도 각광받고 있다. 빠르고 통증을 줄인 피코슈어레이저를 통해 불법시술로 인한 반영구 문신의 부작용과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기미치료와 같은 피부관리로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되찾기 바란다.


에스피부과의원 피부과전문의 의학박사 홍석진 원장|고려대학교의과대학졸업·고려대학교의과대학대학원·대한피부과학회회원·미국피부과학회회원·미국피부외과학회회원·고려대학교의과대학외래교수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