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이라크 중계]‘추가골’ 김영권에 업힌 ‘선제골’ 이정협 “우리가 최고”

입력 2015-01-26 1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한국 이라크 중계’

26일(이하 한국시간) 호주 시드니의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 한국과 이라크의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준결승.

김영권(아래·광저우)이 후반 5분 추가골을 넣은 뒤 이정협(상주)과 기뻐하고 있다.

한국은 전반 20분 이정협의 선제골과 후반 5분 김영권의 추가골로 후반이 진행 중인 현재 2-0으로 앞서고 있다.

한국과 이라크의 역대전적은 18전 6승10무2패로 한국의 우위. 그러나 10차례의 무승부가 말해주 듯 결코 방심할 수 없는 상대다.

울리 슈틸리케(61) 감독은 이라크전에 4-2-3-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이정협(상주)이 원톱 스트라이커로 나서고 좌우 윙어로는 손흥민(레버쿠젠)과 한교원(전북)이, 처진 스트라이커에는 남태희(레퀴야)가 선발 출전했다.

중원은 기성용(스완지시티)과 박주호(마인츠)가 책임지고 좌우 풀백은 김진수(호펜하임), 차두리(FC 서울), 센터백은 곽태휘(알힐랄), 김영권(광저우 헝다)이 맡았다.

수문장은 잇단 ‘슈퍼 세이브’로 맹활약 중인 김진현(세레소 오사카)이 나섰다.

한국은 지난 22일 우즈베키스탄과의 8강전 승리로 최근 A매치 연속 무실점 승리 기록을 5경기로 늘렸다. 이라크전을 통해 이 기록을 이어갈 지도 관심사다.

한국과 이라크 경기 승리팀은 31일 호주-UAE전 승자와 대망의 우승을 놓고 다툰다. 패한 팀은 30일 3,4위전을 치른다.

누리꾼들은 “한국 이라크 중계, 이정협 골 대박”, “한국 이라크 중계, 이정협 골 또 결승골 넣나”, “한국 이라크 중계, 이정협 골… 슈틸리케 감독 신의 한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