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문신 제거 고민? ‘피코슈어레이저’로 해결

입력 2015-02-03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스타피부과 조시형 원장

문신을 한 채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이 많아지면서 최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작은 글씨나 무늬를 문신으로 새기는 일이 늘었다. 이러한 문신은 젊은 층의 개성을 표현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인식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무분별할 경우 후회를 남길 수 있어 신중하게 판단한 후 시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취업과 결혼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문신을 후회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하지만 문신시술을 후회하여 지우는 것을 결심한다고 해도 대부분은 쉽게 행동을 취하지 못한다. 문신제거 시술이 통증이 심하고 오랜 시술기간이 필요하다는 점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는 2014년 초 국내에 도입된 피코슈어레이저로 해결이 가능하다.

피코슈어레이저는 기존 레이저와 비교하여 통증을 상당히 줄이고, 시술 후 있을 수 있는 부작용과 흉터의 위험을 줄여주었다. 이는 기존의 레이저와 다르게 선택적인 레이저 조사가 가능하여 문신입자가 있는 부분을 강하게 조사하기 때문이다. 문신이 있는 부분만을 정확하게 시술해 주변 조직에 영향을 거의 미치지 않는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기존 레이저에 비해 100배 빠른 레이저 조사를 말할 수 있다. 피코슈어레이저를 사용하면 빠른 레이저 조사가 가능해 더욱 빠르고 강하게 에너지를 문신색소에 조사한다. 이러한 장점은 시술 횟수에도 영향을 준다. 기존에는 10회 이상의 치료횟수로 어느 정도 제거가 가능하였다면 현재에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절반정도의 시술 횟수로도 문신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부산 문신제거 스타피부과(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503-15호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서비스라운지)에서는 선택적인 레이저 조사가 가능한 피코슈어레이저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피코슈어레이저는 다양한 문신제거뿐만 아니라 색소 침착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기미나 주근깨 등의 피부문제도 효과적인 반응을 보인다. 노화나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치료에 있어서도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대표적인 재발성 색소질환인 잡티와, 기미 주근깨 등의 치료에 큰 효과를 보인다.

따라서 피코슈어레이저는 화장품으로 치료가 더딜 뿐 아니라 재발이 될 수 있어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했던 피부 색소질환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이러한 피부색소 병변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통증은 줄이고 보다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스타 피부과 피부과전문의 조시형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