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메이드 휴먼코미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감독 김성호) 배리어프리버전이 배우 정겨운의 화면해설 재능기부로 제작될 예정이다.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대표 이은경)는 지난 2월 (주)삼거리픽쳐스(대표 엄용훈)와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을 합의하고 화면해설 내레이터가 정해지는 대로 제작에 들어가기로 합의한 바 있다.
배우 정겨운은 지난 2013년 영화 ‘위 캔 두 댓!’(감독 줄리오 만프레도냐)에 목소리 출연을 통해 배리어프리영화와 인연을 맺어오고 있으며, 올해 이준익 감독, 배우 성유리와 함께 ‘2015 배리어프리영화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영화 ‘위 캔 두 댓!’ 목소리 출연에 이어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화면해설까지 재능기부로 제작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배리어프리버전은 케이블TV VOD서비스 전문기업 ㈜홈초이스(대표 최정우)의 제작지원으로 제작된다. ㈜홈초이스는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와 지난 해 업무협약을 맺고 케이블TV VOD서비스 내 ‘배리어프리영화’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영화 ‘변호인’, ‘7번방의 선물’ 등 12편의 배리어프리영화에 대한 VOD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 4편의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을 지원하기로 합의하고, 영화 ‘군도:민란의 시대’와 애니메이션 ‘어네스트와 셀레스틴’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을 지원한 바 있다.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배리어프리버전은 ㈜홈초이스가 지원하는 세 번째 작품이며, ㈜홈초이스의 배리어프리영화 지원사업은 올해에도 이어질 예정이다.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한참 인기를 더하고 있는 배우 정겨운의 화면해설 재능기부로 제작될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배리어프리버전은 4월 관객들을 찾아간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