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상회 박근형 "시나리오 대만족…학창시절 풋사랑 설렌 기억 떠올라"

입력 2015-03-12 14: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수상회 박근형 "시나리오 대만족…학창시절 풋사랑 설렌 기억 떠올라"

배우 박근형이 영화 '장수상회' 시나리오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박근형은 12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 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장수상회' 제작보고회에서 "시나리오를 보고 학창시절에 한 여인을 보고 설레는 마음을 가졌던 그런 기억이 떠올랐다"고 말했다.

박근형은 "그 때 그 여인이 지금의 아내는 아니다"라면서 "멀리서 자태만 봐도 떨리고 설레더라. 시나리오를 보니 그때 그 기분을 느꼈다. 반드시 이 영화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이렇게 10대부터 시작해서 70대까지 오는 사랑의 중심에 내가 선다는 게 보람이 컸다. 그래서 하겠다고 했는데 상대역이 윤여정이라더라.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박근형은 "윤여정과 어릴 때부터 쭉 같이 일했고 봐왔다. 그런데 윤여정도 나이를 먹었구나를 그때 느껴서 놀란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영화 작업하면서도 윤여정과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덕분에 웃으면서 여유롭게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장수상회’는 70살 연애 초보 ‘성칠’(박근형)과 꽃집 여인 ‘금님’(윤여정) 그리고 그들의 마지막 연애를 응원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등을 연출한 강제규 감독의 첫 번째 러브 스토리로 박근형 윤여정 조진웅 한지민 황우슬혜 문가영 그리고 EXO 찬열 등이 출연했다. 영화는 4월 9일 개봉 예정.

사진=장수상회 박근형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