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의인 김동수씨 자살 시도 “손이 쓸모없게 느껴졌다”

입력 2015-03-20 16: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영상 캡처. ‘세월호 의인 김동수씨’

'세월호 의인 김동수씨 자살시도'

세월호 사고 당시 학생 10여명을 구해낸 화물차 운전기사 김동수(50)씨가 자살 시도를 했던 소식이 전해졌다. 김동수씨는 세월호 당시 적극적 구출행위로 이른바 ‘세월호 의인’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경찰과 제주소방안전본부 등에 따르면 김동수 씨는 19일 오후 8시 43분경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자택에서 흉기로 자신의 손목을 자해했다. 김동수씨는 의식을 잃고 쓰려져 있던 도중 김동수씨의 딸에 의해 발견됐다.

김동수 씨의 딸은 발견 즉시 경찰에 신고했다. 김 씨는 119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응급 치료를 받은 뒤 귀가했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제주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난 김동수씨는 “머리가 너무 아프고 손도 쓸모없게 느껴졌다”고 자해를 감행한 이유를 밝혔다.

‘세월호 의인’ 김동수씨는 “지나가는 학생들 볼때마다 세월호의 아픔이 생각나고 창문을 봐도 당시 아이들이 떠오른다”며 “잊을 수 없는 고통”이라고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모습을 보였다.

또 세월호 사고로 1억 원짜리 화물차를 잃은 김씨는 “정부 지원은 2개월만 이뤄졌고 국가는 말뿐이다”며 “생계유지도 어려운 상황이다”며 경제난에 처한 현 상황을 밝혔다.

'세월호 의인 김동수씨 자살시도'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