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X 없어진다’…ID와 PW만으로 간편 결제 가능

입력 2015-03-23 15: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액티브X 없어진다출처= 동아일보 DB

‘액티브X 없어진다’…ID와 PW만으로 간편 결제 가능

이달 말부터 온라인 쇼핑 시 신속한 결제의 걸림돌이 됐던 보안프로그램 ‘액티브X’가 모두 없어진다.

23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과 현대, 롯데, 삼성, 하나카드 등 5개 카드사와 NH농협카드는 오는 26일부터 액티브X를 없애고, 대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지 난해 12월과 2월 BC카드와 롯데, 우리카드가 이를 우선 시행한 데 이어 이제 모든 전자상거래상에서 액티브X가 사라지게 됐다. 액티브X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내려받을 수 있는 보안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만 유독 표준화돼 대표적인 규제로 꼽혀 왔다.

또, 카드사들은 액티브X 폐지에 이어 내달부터는 보안프로그램이 아예 필요 없이 아이디(ID)와 패스워드(PW)만으로 결제 가능한 간편결제를 시작한다.

카드사들은 지난해 말부터 ID·PW만으로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해오고 있는데, 여기에는 액티브X 등의 보안프로그램을 내려받아야 했다.

그러나 내달부터는 보안프로그램이 아예 필요없이 ID와 PW만으로 결제 가능한 간편결제를
시작한다.

한편, 이번에 시행하는 'exe' 방식의 프로그램은 한 번 내려 받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에 크롬이나 사파리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따로 보안프로그램을 내려 받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다.

액티브X 없어진다 액티브X 없어진다 액티브X 없어진다 티브X 없어진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