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가젯, 수상부터 유통까지 지원하는 신개념 디자인 공모전 개최

입력 2015-03-25 11: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아이앤지리테일에서 운영하는 더가젯에서 2015 제품디자인 공모전을 시행한다.

더 가젯은 2015년 3월 23일부터 5월 8일까지 '더가젯 어워드'를 개최하고 참신한 제품 디자이너 발굴에 나선다.

아이디어를 평가 하고 수상 하는데 그치는 통상적인 공모전과 달리 더가젯 디자인어워드는 가능성 있는 제품디자이너를 발굴 하고 수상작에 대하여 제품개발 컨설팅 및 제품 양산과 함께 유통까지 지원하는 신개념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이번 디자인공모전의 주제는 Smart Things, Smart Design 으로 실제 제품으로 출시가 가능한 IT기기 및 액세서리와 아이디어가 숨쉬는 실생활에 유용한 제품 디자인이다.

심사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부분은 실생활에 필요할 것, 독창적일 것, 아름다울 것,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을 것, 그리고 특히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행복할 것으로, 응모대상은 제품디자인에 관심있는 학생이나 일반인, 제조 및 유통 지원이 필요한 중소기업 및 개인 기업이다.

수상작에 대한 특전은 대상 최우수 우수상에 대한 상금을 비롯 하여 수상작에 대한 제품제작 지원과 함께 아이디어 제공자의 이름을 기재 하여 전국 롯데백화점 더가젯 매장 및 온라인에서 실제 판매까지 지원을 하며 판매 수익의 일부는 수상자에게 제공 할 게획이다.

아이앤지리테일측은 "더가젯에서 소비자들이 '이런 게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 했던 실생활에 유용하고 재미있는 제품들을 가장 빠르고 저렴하게 소개 해 주는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게이트웨이가 될 것이다"라며 "이번 공모전이 그 시작이 될 것다"라고 전했다.

한편 당선작 발표는 5월 22일 이며 참가신청은 www.thegadget.co.kr에서 가능하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