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대국민서비스, 학교폭력실태조사 확인… 참여 방법은?

입력 2015-03-25 20: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학교폭력실태조사
출처= 나이스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http://www.neis.go.kr/)캡처

나이스대국민서비스, 학교폭력실태조사 확인… 참여 방법은?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되는 1차 학교폭력실태조사의 설문참여 홈페이지인 나이스 학교폭력실태조사 서비스가 학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나이스 학교폭력실태조사는 전국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홈페이지나 시·도교육청 홈페이지, 학생 학부모 참여 통합서비스(www.eduro.go.kr) 등을 통해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문항은 학교폭력 피해, 가해, 목격 사례와 예방교육 효과에 관한 문항 등이다.

학생들은 나이스대국민서비스(http://www.neis.go.kr)에 접속해 조사에 참여하면 된다. 비밀보장을 위해 주민번호 대신 별도의 인증번호로 참여하며, 인증번호는 무작위로 부여해 익명성을 보장한다.

학교폭력실태조사 학생서비스 가입방법은 나이스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학생서비스-해당지역 시도교육청 선택-오른쪽 로그인버튼 하단의 회원가입’을 클릭 후 진행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면 된다.

2015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는 이번 달 23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진행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