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가혜, 800여 명 고소… “악플로 인해 고통스러웠다”

입력 2015-03-25 21: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홍가혜, 800여 명 고소… “악플로 인해 고통스러웠다”

세월호 참사 당시 인터뷰로 물의를 일으켰던 홍가혜가 자신을 비방하는 댓글을 올린 누리꾼 800여 명을 모욕 혐의로 고소 소식이 전해졌다.

24일 검찰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홍가혜 씨가 누리꾼들을 고소해 검찰 전산망에 등록된 고소 사건만 총 839건으로 조사됐다. 검찰 관계자는 “경찰에서 진행 중인 사건을 포함하면 전체 규모는 훨씬 더 많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홍가혜 씨 변호사와 피고소인들이 합의한 사례를 보면 욕설 정도에 따라 200만∼500만 원 선에서 합의가 이뤄졌다. 피고소인 대부분은 향후 취업 등에 불이익이 있을 것을 우려해 홍가혜 씨와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홍가혜 씨는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먼저 합의를 하라고 종용한 적이 없다. 피고소인들이 합의하겠다며 울고불고 빌어서 합의해 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악성 댓글로 심각한 모멸감을 받아 고소를 한 것일 뿐”이라고 입장을 고수했다고 한다.

한편, 홍가혜 씨는 지난해 4월 진도 팽목항에서 MBN 뉴스 프로그램에 출연해 민간 잠수부라고 자신을 소개한 후 “해경이 민간 잠수부의 구조 활동을 막고 대충 시간이나 때우고 가라 한다. 해경이 지원하겠다던 장비와 인력이 전혀 지원되지 않고 있다. 다른 잠수부가 벽 하나를 사이에 두고 생존자의 소리까지 들었다”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