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美음악채널 퓨즈TV 메인 장식

입력 2015-03-27 14: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국의 음악채널 퓨즈TV(FUSE TV)가 에픽하이의 인터뷰를 메인으로 소개했다.

퓨즈TV는 26일(현지시간) 온라인 뉴스를 통해 에픽하이를 ‘세계에서 가장 큰 한국 힙합 그룹’이라고 소개하며 에픽하이의 음악적 특색, 케이팝,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에픽하이는 무거운 주제를 다루는 자신들의 음악이 라이브로 공연하기 어렵지 않은 지에 대한 질문에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다. 사람들은 매우 우울한 콘텐츠에도 춤을 출 수 있다. 우리는 그것을 정말 좋아한다. 당신이 정말로 춤 추고 싶을 때는 당신이 우울하거나 무거운 이슈들을 다루고 있을 때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음악이 그런 음악이라는 게 너무 재미있고 흥미롭다. 우리의 음악은 가사적으로 매우 우울하지만 비트와 음색은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웃픈(sad fun)’ 자신들의 음악에 대해 에픽하이는 “(우울하지만 즐길 수 있는 곡들을 쓰는 것) 계획하고 생각해서 만들어진 것은 아니고 우리는 그냥 그렇다”고 소개하며 “‘우울한 재미’에 대해서는 우리가 거의 독점이라고 생각한다. 음악을 할 때 웃긴 사람들도 있고 업 된 사람들도 있지만 우리 같은 사람들도 있다”고 밝혔다.

한국음악이 미국에서 성장할 것인지에 대한 견해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한국 힙합그룹들을 여기 축제에 패키지로 불러 온다면 사람들은 놀라워할 것이다”이라며 도끼, 빈지노, AOMG 등 국내 힙합 레이블과 뮤지션들을 추천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에픽하이는 놀이 공원에서 했던 자신들의 첫 퍼포먼스와 새로운 책 출간 등 다양한 미래의 계획에 대해 소개했다.

한편 에픽하이는 13일부터 22일까지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SXSW(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에 참석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