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당뇨차 수입판매

입력 2015-03-29 17: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비타민소리, 당뇨차 ‘모링가’ 수입 출시

비타민소리가 쉽고 간편하게 모링가를 섭취할수 있는 제품인 모링가 티백 차를 수입하여 출시했다.

모링가(moringa)는 인도의 의학 관련 문헌인 아유르베다에는 적어도 300가지 이상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불로장생의 나무, 기적의 나무, 영양분이 가장 풍부한 자연의 음식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모링가는 92종의 영양성분 및 각종 미네랄 영양소 함유량 1위, 46종 항산화 성분으로 과일이나 채소에서 발견된 대부분의 비타민을 자체적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539가지의 유익한 생화학적 활성물질, 폴리페놀, 마그네슘, 7가지의 비타민, 36가지의 항염성분, 8가지 필수 아미노산,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다. 모링가는 미국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에 의하여 2007년 그해의 식물로 인정받았다. 이처럼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식물이다.

또한 비타민C는 오렌지의 7배, 비타민A는 당근의 4배, 칼슘은 우유의 4배, 포타슘(칼륨)은 바나나의 3배 폴리페놀은 레드와인의 8배, 단백질은 요거트의 2배 등 모든 영양소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당뇨를 이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필요 영양소를 모두 얻을 수 있도록 섭취하거나 과일 및 채소 위주의 식사를 통해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등을 모두 포함한 식단을 통해 요구와의 격차를 해소하는 것이다.

모링가는 정상적인 생화학 반응에 필요한 필수 영양분을 모두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영양 밀도와 다양성을 감안할 때 당뇨에 적합한 음식이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