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가장 아름다운 풍경, 전남 순천 대상 차지… 어느 곳?

입력 2015-05-18 23: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토교통부 제공

우리나라 가장 아름다운 풍경, 전남 순천 대상 차지… 어느 곳?

‘우리나라 가장 아름다운 풍경’

우리나라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전남 순천시 순천만과 순천만정원으로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2015 대한민국 경관대상’에서 순천만과 순천만정원을 대상으로 한 순천시의 ‘순천, 정원의 도시 경관을 그리다’ 사업이 대상을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국토부는 “순천시와 주민, 전문가 등이 협력해 순천만 보호를 위해 갈대숲과 철새가 어우러진 습지를 만들고 습지로의 도심지 확장을 막는 정원을 조성했다”며 “자연경관과 인공경관을 잘 어우러지게 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한국철도공사 전남본부의 ‘과거·현재·미래가 공존하는 득량역’ 사업은 최우수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경관대상은 국토부 주최로 2011년부터 시행됐다. 우수경관 사례를 발굴, 홍보해 각 지역이 아름다운 경치를 만들어가도록 이끄는 것이 목적이다.

올해 수상작은 한국도시설계학회와 대한경관학회 등 5개 학회 전문가들이 민간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이 낸 50여 건의 사업을 대상으로 서류와 현장심사를 해 선정했다.

시상은 20일 서울 서초구 대한건축사협회 회관에서 열리는 ‘제3회 국토경관의 날’ 기념식에서 이뤄진다. 기념식에는 정병윤 국토부 국토도시실장과 경관분야 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우리나라 가장 아름다운 풍경’ ‘우리나라 가장 아름다운 풍경’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