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좋은 지압, 대출형 문지르기로 완벽하게 치유… ‘놀라워’

입력 2015-06-03 10: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YTN 방송화면 캡처

‘감기에 좋은 지압’

감기에 좋은 지압 방법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감기에 좋은 지압 중 첫 번째는 대추혈 문지르기로 목을 앞으로 숙였을 때 목 뒤쪽 볼록 튀어난 뼈 바로 아래인 대추혈을 손가락으로 문지르는 것이다.

이어 감기에 좋은 지압법 두 번째는 풍지혈 누르기로 목 뒤 중앙에서 양 쪽으로 1.5cm 떨어져 있는 약간 오목한 곳인 풍지혈을 엄지와 검지로 눌러주면 된다.

세 번째는 코 양 끝 문지르기로 양손 검지를 이용해 코 양 끝을 3분 가량 문지르고 3회 정도 반복한다.

네 번째는 합곡혈 누르기로 엄지와 검지가 갈라진 뼈 사이 약간 움푹한 부분인 합곡혈을 찌릿한 느낌이 날 정도로 1~2분 정도 누르면 된다.

마지막으로는 엄지손가락 비벼주기로 한 손 검지를 이용해 다른 손으로 감싸고 비비거나 돌리면 감기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한편 감기에 좋은 지압과 함께 집에서도 손쉽게 감기를 떨어뜨릴 수 있는 방법도 화제다.

첫번째는 소금물 가글은 목 감기에 즉각적인 효과를 가져온다. 티스푼으로 반스푼 정도를 따뜻한 물에 섞은 후 6~8시간에 한번씩 가글해야한다.

두번째는 마늘이다. 마늘을 먹는 것이 감기에 항상 효과적인 건 아니다. 정말 아플 때는 아무 것도 먹지 않는 것이 오히려 나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감기에 마늘을 추천하는 이유는 마늘에 함유된 항 바이러스가 감기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생마늘을 먹을 수 없다면 으깨서 올리브유와 함께 빵이나 크래커에 발라 먹는 것도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머리찜질도 좋은 방법이다. 먼저 작은 사발에 끓는 물을 절반 정도 받아놓는다. 이후 수건을 머리 위에 얹고, 수건 위에 사발을 얹은 뒤 몇 분동안 깊은 숨을 쉬자. 어지러운 머리를 맑게 해줄 것이다.

‘감기에 좋은 지압’ ‘감기에 좋은 지압’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