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정심 유지 요령, ‘매일 아침 똑같은 것 먹기’ ‘몇 분만이라도 머리 비우기’ 등 다양

입력 2015-06-04 21: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평정심 유지 요령, ‘매일 아침 똑같은 것 먹기’ ‘몇 분만이라도 머리 비우기’ 등 다양

평정심 유지 요령

미국의 폭스뉴스가 평정심을 유지하게 해주는 요령들을 소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평정심 유지 요령 첫 번째는 매일 아침 똑같은 것을 먹는 것. 늘 똑같다는 점이 핵심이다. 뭘 먹을지, 언제 먹을 지가 이미 결정돼 있으면 바쁜 아침에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다. 또 기분에 휘둘려서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을 먹을 위험도 줄일 수 있다.

평정심 유지 요령 두 번째는 ‘무시해도 좋은 일’ 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이 ‘해야 할 일’ 리스트를 가지고 있지만 이것들은 당사자의 주의를 산만하게 만들 뿐이다.

이럴 때 무시하고 싶은 일의 목록을 만들면 좋다. 그리고 때때로 이 목록을 검토하라. 목록 중의 어떤 일에 당신이 쓸데없이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은 아닌지를 확인하기 위해 무시하고 싶은 일의 목록이 필요한 것이다.

마지막 평정심 유지 요령은 몇 분간만이라도 머리를 비우는 것이다.메이저리그의 투수 한 사람은 ‘머리는 잘라버리고 몸만으로 경기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한 적이 있다. 최고의 선수라 할지라도 스스로의 머릿속에서 오가는 내적인 대화 때문에 경기 중 무너져버릴 때가 있다.

이 때 평정을 찾으려면 머릿속에서 생각을 추방할 필요가 있다. 음악을 듣거나 카드 게임을 하거나 TV 앞에 멍하니 앉아 있기만 해도 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평정심 유지 요령 평정심 유지 요령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