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병원 24곳 공개, 일부 병원 오류로 인해 수정조치

입력 2015-06-08 09: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메르스 병원 24곳 공개, 일부 병원 오류로 인해 수정조치

‘전북 김제 메르스’ ‘메르스 병원 24곳’

전북 김제 메르스 의심 환자가 1차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정부가 결국 메르스 병원 24곳을 공개했지만 이 과정에서 오류가 발견돼 정정하는 등 오히려 혼란을 불러왔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지난 7일 전북도 보건당국에 따르면 김제에 거주하는 A(59)씨는 지난달 28일 장모의 병문안을 위해 삼성서울병원을 방문했다가 같은 병원에 입원했던 14번 환자와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으나, 격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A씨는 발열 등 이상 증상을 보여 전북지역의 병원 두 군데를 찾아 진료를 받았다.

격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던 A씨는 가족과 의료진 등 200여명과 접촉한 것으로 보건당국은 파악하고 있다.

보건당국은 즉시 A씨를 상대로 2차 검사를 진행하는 한편, A씨와 접촉한 사람들을 파악 중이다.

A씨가 2차 검사에서도 양성 판정을 받을 경우, 순창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70대 여성 환자에 이어 전북지역에서 두 번째 환자가 된다.

한편 정부가 7일 메르스 환자가 발생했거나 경유한 병원 24곳의 명단을 공개한 가운데 일부 지명과 병원이름에 오류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보건복지부는 이날 메르스 병원 24곳 명단 공개 3시간 후 수정 명단을 발표하고 환자 경유 병원 중 하나인 ‘성모가정의학과의원’의 소재지를 ‘경기도 군포시’에서 ‘서울 성동구’로 정정했다.

또 다른 경유 병원인 충남 보령시 소재 ‘대천삼육오연합의원’은 ‘삼육오연합의원’으로, 경기도 평택의 ‘평택푸른병원’은 ‘평택푸른의원’으로 수정했다.

이와 함께 부천의 메디홀스의원은 부천에 동일 이름 병원이 2곳 있는 것을 감안해 부천 괴안동 소재 병원으로 특정했다. 당초 ‘여의도구’로 잘못 표기됐던 여의도성모병원 소재지도 ‘영등포구’로 바로잡았다.

‘전북 김제 메르스’ ‘메르스 병원 24곳’ ‘전북 김제 메르스’ ‘메르스 병원 24곳’ ‘전북 김제 메르스’ ‘메르스 병원 24곳’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