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 이철희 돌직구, “정부 대응? 늦장 대응하다 유언비어 처벌하는 게 공식”

입력 2015-06-12 17: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썰전 이철희. 사진= JTBC ‘썰전’ 캡처

‘썰전’ 이철희 돌직구, “정부 대응? 늦장 대응하다 유언비어 처벌하는 게 공식”

썰전 이철희

‘썰전’ 이철희가 메르스 사태에 대한 보건복지부와 청와대의 대응을 비난했다.

4일 오후 방송한 종합편성채널 JTBC ‘썰전’에서는 메르스 바이러스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철희 소장과 김구라는 메르스에 대한 보건복지부의 사법처리 방침, 의심환자의 중국 출장, 병원 리스트 미공개 등의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이철희 소장은 메르스 정부 대응에 대해 “초기에 과잉 대응이다 싶을 정도로 해야 한다. 초반에 불신을 제거했어야 한다. 국회는 국민연금에만 혈안이 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철희는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랑 싸우지 말고 메르스랑 싸웠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이철희는 또 “보건복지부가 방심한 것 같다”며 “알려진 바로는 전염성이 높지 않으니까 방심했던 것 같고 환자들이나 감염 우려가 있는 사람들의 대응에도 문제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처음에는 방심하다가 사태가 커지면 허둥지둥 늦장 대응을 하고 나중에는 유언비어를 처벌하겠다고 한다. 이게 공식이 되어버렸다”고 신랄히 비판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썰전 이철희 썰전 이철희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