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창조경제밸리 조성 “300개 성장 기업 마음껏 사업할 수 있는 공간”

입력 2015-06-17 15: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국토부 제공

판교 창조경제밸리 조성 “300개 성장 기업 마음껏 사업할 수 있는 공간”

‘판교 창조경제밸리’

‘판교 창조경제밸리’ 조성 사업이 올해 말 공사에 들어간다.

판교 창조경제밸리는 판교 테크노밸리 인근 도로공사 터와 개발제한구역(GB) 용지를 활용해 43만㎡ 규모로 조성된다.

정부는 17일 제12차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판교 창조경제밸리 마스터플랜’을 논의·확정했다.

마스터플랜에 따르면 판교 창조경제밸리에는 약 300개 창업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창업인큐베이터’와 ‘벤처캠퍼스’, 창업 후 2~3년의 성장단계 기업 300개사가 저렴하게 입주할 수 있는 ‘기업성장 지원센터’가 조성된다.

또 기존 판교 테크노밸리는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과 기술 지원 기능을 통해 ‘혁신과 비즈니스 공간’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새로 조성하는 부지는 창업과 기술혁신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기업 성장단계에 맞춘 사업공간과 글로벌·산학연 네트워크, 소통·교류 환경이 구현된 미래형 도시로 계획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국토부 관계자는 “새로 조성하는 창조경제밸리에는 300개 창업기업, 300개 성장 기업이 마음껏 사업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을 계속 배출할 것”이라며 “정보통신기술(ICT) 테스트베드, ICT-문화 융합센터 등 정부의 각종 지원 프로그램이 결합돼 글로벌 수준의 혁신 클러스터가 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판교 창조경제밸리’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