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정은지 “에이핑크 활동하며 목소리 바꿨다”…왜?

입력 2015-06-22 09: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MBC ‘일밤-복면가왕’ 캡처, ‘복면가왕 정은지’

‘복면가왕’ 정은지 “에이핑크 활동하며 목소리 바꿨다”…왜?

‘복면가왕’ 정은지가 에이핑크 보컬 활동과 관련된 비화를 털어놨다.

지난 21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에서는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가 4, 5대 가왕인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와 6대 가왕 자리를 두고 경쟁을 벌였다.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는 ‘파송송 계란탁’ 빅스 켄과 ‘킬리만자로의 표범’ 나윤권을 제치고 최종 라운드에 올랐다. 결국 6대 가왕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와 대결을 벌였으나 88대 11로 패하고 말았다.

이에 따라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는 가면을 벗었고 그 정체는 걸그룹 에이핑크의 정은지로 밝혀졌다.

정은지는 “가면을 과연 벗게 될까 안 벗게 될까 궁금했다. 가왕 클레오파트라가 첫 소절을 부를 때 내 가면을 벗겠구나 생각했다”고 말했다.

김성주는 “본인이 직접 소속사에 ‘복면가왕’에 출연하고 싶다고 말씀한 걸로 알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이었느냐”고 질문했다. 정은지는 “너무 한 번쯤 나가보고 싶었다. 내 목소리를 알아주실까 그런 생각이 들더라. 그래서 감사히 나왔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정은지는 “솔직히 말해 에이핑크로 부를 때는 약간 여리여리하게 부르려고 목소리를 많이 바꿨다. 데뷔 초 스스로 스트레스 굉장히 받으면서 노력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가수로서 오래 내 목소리를 기억해주고 듣고 싶은 것은 굉장히 중요한 문제다. 그런 것들이 많이 고민스럽더라. 에이핑크로서의 목소리가 어떤 지는 잘 알겠는데 혼자 부르는 목소리는 어떨까 싶어 솔직히 요즘 좀 우울했던 게 있었다. 좋다”고 심경을 밝혔다.

‘복면가왕 정은지’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