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혹동시’ 주인공 이순영 양, SBS ‘영재 발굴단’ 전격 출연

입력 2015-07-14 13: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5일 방송되는 SBS '영재 발굴단'에서는 ‘잔혹 동시’ 학원 가기 싫은 날로 대한민국 사회를 발칵 뒤집어 놓은 ‘어린 시인’ 이순영 양의 일상을 최초로 공개한다.

순영 양의 어머니, 시인 김바다 씨는 그동안 여러 언론의 인터뷰 요청에 거절 의사를 밝혀왔다. 그러나 “국악 신동 표지훈 군의 방송을 보고 다른 언론 매체와 달리 '영재 발굴단'은 아이의 마음속 이야기를 진심으로 들어주려고 노력하고 염려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라며 출연 의사를 알려왔다.

순영 양의 어머니는 “처음에는 순영이가 학원 가기 싫은 날이라는 시를 써서 보여줬을 때 입이 안 다물어질 정도로 놀랐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곧 슬픔을 느꼈다고 했다. “우리 가족을 모르는 사람들이 시를 보면 오해를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딸과 엄마가 억압적인 관계고 누르는 관계라면 딸이 저런 표현을 했을 때 엄마가 감히 그 시를 세상에 드러내 놓지 못했을 것.”이라며 가족만의 독특한 교육 철학을 공개했다.

순영 양의 일상을 지켜본 가수 윤하는 “너무 몰입해서 보느라 손톱의 네일장식을 다 뜯고 있는 줄도 몰랐다.”고 했다. MC 컬투는 “정말 많은 것을 느끼게 하는 진행 순간이었다. 우리 어른들이 이 방송을 꼭 봐야 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SBS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