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 7330] “여름방학, 나라사랑 자전거 국토순례 가자”

입력 2015-07-29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민생활체육회가 주최하는 청소년 나라사랑 자전거 국토순례가 8월 방학기간을 맞아 두 차례 열린다. 체육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협동심, 인내심을 키우기 위한 행사다. 2014년 자전거 국토순례 모습. 사진제공|국민생활체육회

8월 두 차례 국토순례 참가자 모집
서울∼화천 왕복·서울∼부산 종단

국민생활체육회(회장 강영중)가 8월 방학기간을 맞이해 ‘청소년 나라사랑 자전거 국토순례’를 두 차례 개최한다. 이는 체육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협동심과 인내심, 극기력을 함양할 목적으로 2013년부터 진행한 자전거 행사다.

전국자전거연합회(회장 김영선)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에서 화천까지 왕복하는 1차 국토순례와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 2차 국토순례로 나뉜다.

1차 국토순례는 8월3일부터 7일까지 4박 5일간 진행된다. 서울을 출발해 경기도 가평을 거쳐 강원도 화천 DMZ를 체험하고 다시 서울로 돌아오는 코스다. 청소년들은 자전거 라이딩 뿐만 아니라 칠성전망대 견학 등 평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자연환경 보호, 역사 유적지 탐방, 각종 수상레포츠 활동도 즐길 수 있다.

2차 국토순례는 8월10일부터 17일까지 7박8일 동안 서울에서 출발해 충주, 문경, 구미, 대구, 밀양을 거쳐 부산까지 자전거도로를 따라 국토를 종단하는 코스다. 참가자들은 하루 평균 67km를 달리게 된다. 문경새재와 이화령고개를 넘는 과정이 난코스로 참가자들이 도전정신을 발휘해야할 코스다. 종착지인 부산에서 해단식을 가진 후 버스로 서울까지 돌아오게 된다.

참가대상은 만 10세 이상의 청소년 및 대학생이며 보호자도 동참할 수 있다. 기수별로 50명씩 모집하며 참가자들은 안전보험에 가입된다. 참가 신청은 전국자전거연합회 홈페이지(www.bikelife.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전국자전거연합회는 참가자 전원에게 자전거 라이딩 유니폼 세트를 지급하고 완주자에게는 완주증과 함께 1일 8시간의 봉사활동 인증서를 부여한다.

국민생활체육회는 자전거 국토순례가 청소년들이 안전한 자전거 라이딩 방법을 익히고 향후 자전거 동호인으로서 자연스럽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