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홈런 "9회 결승 솔로포, 비거리가 무려…‘마무리 킬러’ 가치 입증"

입력 2015-07-29 13: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정호 홈런 "9회 결승 솔로포, 비거리가 무려…‘마무리 킬러’ 가치 입증"

강정호(28·피츠버그)가 결승 홈런을 터뜨리며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강정호는 29일(한국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타깃필드에서 열린 미네소타 트윈스와의 방문 경기에서 5번 타자 겸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9회 결승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피츠버그는 강정호의 귀중한 홈런포를 앞세워 미네소타를 8-7로 눌렀다.

강정호는 7-7로 맞선 9회초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상대 마무리 투수 글렌 퍼킨스의 슬라이더를 공략, 비거리 132m의 대형 솔로 홈런을 때려냈다.

강정호의 시즌 6호 홈런포이자 결승 홈런이었다.

이날 두 번째 타석에서 우전 안타로 출루한 강정호는 이날 4타수 2안타(1홈런) 1타점 몸에 맞는 볼 하나를 기록했다. 시즌 타율은 0.286에서 0.289(263타수 76안타)로 소폭 올랐다.

강정호는 경기 후 MVP 인터뷰에서는 “연승을 이어간 데 의미를 두고 싶다. 힘든 경기에서 마무리 투수를 상대로 홈런을 친 게 가장 기쁘다”고 말했다.

로젠탈을 비롯해 퍼킨스까지 올스타 피처들을 상대로 홈런을 치며 유독 강한 모습을 보인다는 질문에는 “일단 마무리가 나왔다는 것은 치열한 승부라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더 집중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강정호는 “적응이 많이 되고 있지만 아직 수비적인 면에서 부족하기 때문에 조금 더 집중해서 팀이 이기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강정호 결승 홈런, 강정호 결승 홈런, 강정호 결승 홈런, 강정호 결승 홈런

사진= 강정호 결승 홈런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