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지니어스' 시청률 2.4%…또다시 역대 최고시청률

입력 2015-08-09 08: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더지니어스' 시청률 2.4%…또다시 역대 최고시청률

역대 시즌 최강 플레이어들의 격돌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tvN ‘더 지니어스: 그랜드 파이널’이 또 한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전 시즌을 통틀어 역대 최고 시청률을 또 한 번 달성했다.

8일 방송된 7회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에서 가구 평균시청률 2.4%, 최고 시청률 3.1%를 기록했으며, 20~30대 남녀 타깃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등 엄청난 화제를 일으켰다.(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더 지니어스: 그랜드 파이널’(이하 더 지니어스)은 역대 시즌 최강자들이 거액의 상금을 놓고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숨막히는 심리 게임을 벌이는 반전의 리얼리티쇼. 이날 방송에서는 앞서 탈락한 유정현, 임요환, 이상민, 임윤선, 김유현, 최연승을 제외하고 홍진호, 김경란, 이준석, 최정문, 장동민, 오현민, 김경훈 등 총 7인의 치열한 대결이 펼쳐졌다.

그 결과 최정문이 탈락했다. 메인매치에서 장동민과 홍진호 진영 모두에 발을 걸쳐 놓고 스파이 역할을 했던 최정문은 결국 정체가 발각되며 메인매치 꼴등을 차지한 김경훈에 지목 당했고, 데스매치에서 맞붙었으나 결국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한편 ‘더 지니어스’는 지난 2013년 4월 첫 선을 보인 이래, 화려한 출연진 라인업과 라이벌구도, 다양한 변수와 반전, 치열한 수 싸움 등으로 흥미를 한껏 자아내며 명실공히 초특급 심리예능으로 자리매김 했다. 매주 토요일 밤 9시 45분 방송.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tv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