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정오부터 진행중인 ‘The Anecdote’의 예약판매때문에 국내 최대 힙합 매체인 ‘힙합플레이야’의 서버가 폭주했다.
이센스 ‘The Anecdote’의 예약판매는 10일부터 주요 온/오프라인 음반판매처들을 통해 진행되기로 예정되었고, 이에 수많은 팬들이 앨범을 예약하기 위해 ‘힙합플레이야’에 폭발적으로 몰려들어 사이트에 접속불가 상태가 되었다.
비스츠앤네이티브스는 지난 8일 ‘The Anecdote’ 인스타그램 계정(@theanecdote)을 통해 앨범 정식발매 날짜인 8월 27일이 적혀있는 포스터 사진을 깜짝 공개하고, 10일부터 예약판매가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같은 날 공개된 영상에는 DJ소울스케이프가 이태원 케익샵에서 ‘The Anecdote’의 수록곡을 깜짝 공개하는 모습도 담겨있어 힙합음악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들과 SNS를 뜨겁게 달궜다.
작년 여름부터 지속적으로 자신의 지난 삶을 되돌아보는 의미있는 앨범이 될 것이라고 밝혀왔던 이번 정규 앨범 ‘The Anecdote’는 작년 9월 앨범의 수록곡이라고 밝힌 싱글 ‘Back In Time’이 발매되면서 힙합팬들의 높은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하지만 이센스가 지난 11월 대마초 흡연 혐의로 조사를 받기 시작하면서 앨범의 발매 여부에 대한 끊임없는 추측과 논란이 이어지기도 했다.
한편 현재 ‘The Anecdote’의 예약판매는 알라딘, 힙합플레이야 등 주요 온/오프라인 음반판매처들을 통해 진행중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비스츠앤네이티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