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그룹 에이프릴(April)이 10일 정오, 360°VR을 활용한 3차원 프로필을 공개했다.
소속사 DSP미디어의 공식 홈페이지(http://dspmedia.co.kr/april) 및 VR페이지(http://april.dailyklips.com) 등에서 공개된 360°VR 프로필은 에이프릴의 소민을 시작으로 진솔, 나은, 채원, 예나, 현주 순으로 매일 정오 공개될 예정이다.
에이프릴의 신개념 VR 프로필은 푸른 잔디밭 속 펼쳐진 책 사이로 멤버들의 전 방향 사진과 프로필이 쓰여 마치 동화책 속 주인공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에이프릴의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한 층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반응이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에이프릴의 360°VR은 각 멤버가 360도로 회전하며 각자의 3차원 프로필을 완성했다.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기법이란, 본인이 직접 전 방향으로 이리저리 화면을 돌려보며 다각도로 피사체를 볼 수 있는 신개념 프로그램. 데뷔 전 소감 등을 밝히는 인터뷰 영상 등을 추가 공개하며 에이프릴을 알렸다.
소속사 DSP미디어 관계자는 “일반 사진 촬영과는 조금 다른 개념의 작업이었기 때문에 에이프릴 멤버들이 굉장히 신기해하고 재미있게 촬영했다”며, “많은 분들도 에이프릴의 360°VR을 체험해 보시면서 즐거움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프릴(April)의 360°VR 프로필은 소속사 DSP미디어와 데일리케이미디어가 합작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에이프릴은 오는 24일 공식 데뷔를 앞두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DSP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