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홀딩스 오늘 주총, 신동빈 회장 완승 “경영과 가족 문제, 혼동해선 안 돼”

입력 2015-08-17 13: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홀딩스 오늘 주총, 신동빈 완승 “경영과 가족 문제, 혼동해선 안 돼”

롯데그룹 경영권 분쟁의 승리자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됐다.

17일 일본 롯데홀딩스 임시주주총회에서 주주들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경영을 추진하길 희망한다는데 뜻을 모았다고 롯데 홀딩스가 밝혔다.

롯데홀딩스는 “주주총회는 신동빈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현재의 경영진이 안정적인 경영체제를 확립하고 법과 원칙에 의거하는 경영을 보다 향상시키는 것과 동시에 보다 투명성이 높은 규범 경영을 계속해서 철저히 추진하는 것을 희망했다”고 말했다.

신동빈 회장은 주총 결의 후 롯데홀딩스를 통해 낸 발표문에서 “오늘 개최된 당사 임시주주총회에서는 사외이사 선임과 규범 준수를 강화하기로 의결했다”고 발표했다.

신 회장은 “이로써 롯데그룹은 법과 원칙에 의거한 경영 및 경영투명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철저하게 실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 회장은 “저는 경영과 가족의 문제를 혼동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회사의 경영은 법과 원칙에 의거해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주총은 도쿄 롯데 본사가 아닌 도쿄 지요다(千代田)구의 데이코쿠(帝國)호텔에서 오전 9시 30분 시작해 약 30분 만에 끝났다.

사진│MBN 뉴스 캡처, 롯데홀딩스 오늘 주총, 롯데홀딩스 오늘 주총, 롯데홀딩스 오늘 주총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