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아레스 결승골 바르셀로나, 빌바오에 0-4 대패 설욕

입력 2015-08-24 10: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수아레스 결승골 바르셀로나’


루이스 수아레스의 결승골을 앞세운 FC바르셀로나가 아틀레틱 빌바오를 꺾고 수페르 코파에서 0-4 대패를 당한 수모를 설욕했다.


바르셀로나는 24일(이하 한국시각) 빌바오의 산 마메스 바리아서 열린 빌바오와의 2015-2016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개막전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불과 9일 전인 지난 15일 수페르 코파에서 빌바오에 0-4 굴욕적인 패배를 당했던 바르셀로나는 이번 경기서 수아레스의 결승골을 잘 지켜 승리를 거뒀다.


결정적인 기회는 빌바오가 먼저 잡았다. 전반 24분 베냐트의 프리킥 크로스를 아두리스가 헤딩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아쉽게 빗나갔다.


이후 바르셀로나는 전반 30분 수아레스가 페널티킥을 얻어내며 절호의 선제골 찬스를 잡았지만 리오넬 메시의 왼발 슈팅이 상대 골키퍼에게 막히며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을 0-0으로 마감한 바르셀로나는 결국 후반 9분 수아레스가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알바의 크로스를 왼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 골은 이날 경기 결승골이 됐다.


빌바오는 경기 막판까지 동점골을 만들어내기 위해 바르셀로나의 골문을 두드렸지만 결국 바르셀로나의 골문을 열지 못하며 패했다.


한편, 개막전에서 신승을 거둔 바르셀로나는 30일 말라가와 2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수아레스 결승골 바르셀로나’ ‘수아레스 결승골 바르셀로나’ ‘수아레스 결승골 바르셀로나’ ‘수아레스 결승골 바르셀로나’ ‘수아레스 결승골 바르셀로나’ ‘수아레스 결승골 바르셀로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