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뱅뱅뱅’ 뮤직비디오… ‘루저’에 이어 5000만뷰 돌파

입력 2015-08-24 10: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빅뱅의 6월 신곡 ‘BANG BANG BANG’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5000만뷰를 돌파했다.

‘BANG BANG BANG’ 뮤직비디오는 24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5011만 8630뷰를 기록하며 5000만뷰를 넘어섰다. 이는 6월 1일 공개 이후 2개월 24일여만의 기록이며 ‘MADE SERIES’ 앨범 중 지난 2일 5000만뷰를 돌파한 ‘LOSER’에 이어 두 번째 기록이다.

‘BANG BANG BANG’은 ‘MADE SERIES’ 두번째 앨범 ‘A’의 수록곡으로 여름에 어울리는 빠른 비트와 사운드로 공개 직후 국내외 음원차트 정상을 휩쓰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화려하고 감각적인 비주얼과 멤버들의 역동적이면서도 여유로운 퍼포먼스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지난달 21일에는 빌보드가 유튜브 조회수를 바탕으로 6월동안 미국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로 선정하면서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이처럼 ‘MADE SERIES’의 꾸준한 인기와 함께 빅뱅은 전세계팬들과 만나는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4일 오전 9시에는 ‘빅뱅 월드투어 메이드(BIGBANG 2015 WORLD TOUR MADE)' 의 중국 청두 공연 중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무대 영상과 메이킹 영상이 공개됐다.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지난 14일 중국 청두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무대가 생생히 담겼다. 특히 메이킹 영상에서는 18일 지드래곤의 생일을 앞두고 팬들이 ‘Happy GDAY’ 문구가 적힌 슬로건으로 축하하고, 멤버들은 팬들과 함께 생일 축하 노래를 함께 부르는 영상이 담겨있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YG와 LIVE NATION, STAR GROUP이 함께 개최한 이번 공연은 3만 관객을 동원, 현지 아티스트를 포함해 역대 청두 공연 중 최다 관객 동원 및 최고 티켓 판매라는 기록을 수립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앞서 빅뱅은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동안 상해에서 개최한 월드투어로 현지에서 K팝 가수 최초 3회 공연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한편 빅뱅은 지난 23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빅뱅은 20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지디앤탑의 '쩔어'로 1위,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가 MBC ‘쇼 음악중심’ 2주 연속 1위, 22일 방송한 KBS2 ‘뮤직뱅크’ 1위를 차지하는 등 가요순위프로그램에서도 1위를 석권하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YG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