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고니 영향… 제주도부터 비 ‘서울까지 예상경로 어떻게 되나 봤더니… 어머나’

입력 2015-08-24 11: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풍 고니 영향… 제주도부터 비 ‘서울까지 예상경로 어떻게 되나 봤더니… 어머나’

제15호 태풍 고니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24일 오전 현재 15호 태풍 고니는 일본 오키나와 서남서쪽 약 340km 부근 해상에서 서귀포 남쪽 약 600km 부근 해상으로 이동하는 예상경로를 밟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15호 태풍 고니의 예상경로는 오는 26일 울릉도 남서쪽 약 40km 부근 해상을 거쳐 27일 청진 북동쪽 약 110km 부근 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태풍 고니의 최대 풍속은 49m/s이며 중형 크기의 강한 힘을 갖고 있다. 강풍반경은 320km(서북서 약 320)이다. 태풍 고니는 시간당 16km 속도로 북동진 중이다.

태풍 고니의 예상경로로 볼 때 24일 아침 제주도를 시작으로 밤에는 충청과 남부지방에 영향을 주겠으며 25일 새벽쯤에는 태풍 고니 영향으로 서울을 비롯한 전국에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태풍 고니 영향으로 영남과 제주도, 영동에는 많은 곳은 3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고, 전남 남해안에는 최고 10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비는 25일 낮 제주도를 시작으로 밤에는 충청과 남부 지방의 비도 대부분 그치겠으나, 중부지방은 26일 낮쯤 태풍 고니 영향권에서 벗어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태풍 고니는 제16호 태풍 앗사니와의 상호작용으로 진로와 강도, 이동속도가 유동적이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할 것을 당부했다.

그런 가운데 태풍 고니 영향에 인터넷에서는 “태풍 고니 영향 또 물폭탄?”, “태풍 고니 영향 열대야 좀 어떻게 해줘”, “태풍 고니 영향 이제 여름도 끝나네” 등 다양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태풍 고니 영향. 사진=태풍 고니 영향. 기상청 태풍 고니 영향.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태풍 고니 영향. 사진=태풍 고니 영향. 기상청 태풍 고니 영향.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