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단신 종합] 미약품 종합감기약 ‘타이롤핫’ 출시 外

입력 2015-08-24 15: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한미약품 종합감기약 ‘타이롤핫’ 출시

한미약품은 최근 물에 타먹는 종합감기약 ‘타이롤핫 건조시럽(이하 타이롤핫)’을 출시했다. 타이롤핫은 차(茶)처럼 물에 타서 간편하게 복용하는 타입의 종합감기약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타이롤핫은 해열진통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과 코막힘을 해결하는 수도에페드린, 알러지 반응 억제 성분인 클로르페니라민(항히스타민제)으로 구성돼 발열 및 콧물, 코막힘, 두통 등 감기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한다. 특히 레몬향이 함유돼 감기약에 대한 거부감 없이 복용할 수 있다. 전국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타이롤핫은 12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이 1일 2회, 1회 1포 씩 복용하면 된다.


● 아모레퍼시픽 ‘북미차챔미언십’서 금 은 동

아모레퍼시픽의 차(茶) 브랜드 오설록의 프리미엄 녹차 라인 ‘세작’, ‘우전’, ‘일로향’이 ‘2015북미차챔피언십’에서 각각 덖음 차 부문 1,2,3위를 석권했다. 올해 13번째 개최된 ‘북미 차 챔피언십’은 북미 차 시장에 유통되는 차 제품 가운데 최고의 퀄리티와 풍미를 지닌제품을 선정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는 세계 최대규모의 차(茶) 품평회다. 오설록은 지난 4년간 ‘일로향’이 총 26개 부문 중 가장 경쟁이 치열한 덖음차 부문 1위를 지켜온 데 이어, 올해는 자사 제품의 선정 수위가 해당 부문 1,2,3위로 확대, 정상의 자리를 이어갔다.


● 강남역에 ‘리디아여성의원’ 개원

서울 강남역 점프밀라노 빌딩에 위치했던 루쎄여성의원이 최근 ‘리디아여성의원’으로 신규 개원했다. 리디아 여성의원은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지부 (상록회관건물)에 위치해 있으며 선릉역 5번출구에서 약 5분 거리다. 대표진료과목은 자궁근종클리닉, 요실금클리닉, 피부/비만클리닉, 기타 레이저를 이용한 성클리닉등이 있다.



● 엔프라니 신개념 오일 틴트 ‘볼류밍 오일 투 틴트’ 출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엔프라니㈜가 신개념 오일 틴트 ‘볼류밍 오일 투 틴트’를 선보였다. ‘볼류밍 오일 투 틴트’는 아마씨드 오일을 함유한 95% 보습 오일 포뮬라와 식물 유래 플럼핑 성분이 블렌딩돼 일반 워터 타입 틴트의 단점인 건조함을 잡아 푸석하고 볼륨감 없는 입술을 매끈하고 탱탱하게 연출해준다. 컬러의 생생함과 화사함을 오래도록 지속시키는 틴트의 장점에 보습과 영양 공급이 탁월한 오일의 장점을 결합시켜 영롱한 빛을 머금은 어린 입술로 표현해 주는 것. 오일 성분은 천천히 스며들고 틴트 컬러는 선명하게 남아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발색과 도톰한 입술 표현을 도와준다.



● 비오템 옴므 남성용 ‘포스 수프림 크림’ 출시

맨케어 브랜드 비오템 옴므가 주름, 탄력 저하 등 피부 노화로 고민하는 남성들을 위해 ‘포스 수프림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부 구조의 표면을 촘촘하게 채워주는 4D 입체 파워 효과가 단단하고 힘 있는 남자 피부를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에 강인한 자생력을 지닌 희귀 해조류 성분 유스 알개TM가 추가돼 업그레이드 됐으며, 이 외에도 프록실린TM, 아데노신, 라이프 플랑크톤TM, 살리실릭산, 비타민 E 등이 포함돼 피부 탄력 강화와 주름 개선, 피부결 개선, 항산화 보호 등에 효과적이다.



● 다이슨 반려동물용 청소기 ‘그룸툴’ 출시

다이슨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가족들이 보다 건강하고 위생적인 집안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그룸툴을 출시했다. 다이슨 그룸툴은 직접 반려동물의 털을 청소하고 관리하는 데 최적화되어 반려동물의 털이 바닥에 떨어지기 전에 빨아들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호환 가능한 제품으로는 다이슨 싸이클론 기술의 최고 혁신으로 꼽히는 다이슨 시네틱을 적용한 DC52 터빈헤드가 있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