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전선' 설경구 "여진구, 촬영 중 탱크에 손가락 찍혀 쇼크까지 와…깜짝 놀랐다"

입력 2015-08-25 15: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부전선'의 설경구가 촬영 중 여진구의 부상에 놀랐던 일화를 전했다.

25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서부전선'(감독 천성일)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천성일 감독과 배우 설경구, 여진구가 참석했다.

'서부전선'에서 여진구는 탱크는 책으로만 배운 북한군 쫄병 영광을, 설경구는 농사만 짓다 끌려와 일급 비밀 문서 전달 미션을 완수해야 하는 남한군 쫄병 남복을 연기한다.

이날 여진구는 "실제 촬영을 해 보니 현장에서 제 욕심만 부리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의욕이 앞서서 이것저것 했었는데, 아무리 작은 부상이라도 정말 조심해야겠다는 것을 느꼈었다"고 말했다.

이 말을 들은 설경구는 "사실 부상이 조금 심했다. 여진구 씨가 탱크에 손가락이 찍혔는데, 실제 날씨가 추울 때 찍었어서 부상이 심했다. 여진구 씨가 병원에 가다가 쇼크가 와서 현장 모든 사람들이 정말 깜짝 놀랐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이에 여진구는 "지금은 아무 문제 없다"고 말하며 괜찮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화 ‘서부전선’은 농사짓다 끌려온 남한군 남복(설경구)과 탱크는 책으로만 배운 북한군 영광(여진구)이 전쟁의 운명이 달린 비밀문서를 두고 위험천만한 대결을 펼치는 내용을 그린 영화로 오는 9월 개봉예정이다.

사진│동아닷컴 DB, 설경구 여진구 설경구 여진구 설경구 여진구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