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린X지코X팔로알토, ‘다크팬더’ 26일 공개… 진정성 있는 메시지

입력 2015-08-26 09: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각자의 영역에서 음악성과 스타일, 오리지널리티를 인정받고 있는 최정상의 세 뮤지션, 효린X 지코 X 팔로알토가 뭉쳤다.

엠넷 ‘쇼미더머니4’에서 최고의 케미를 보여준 지코&팔로알토와 막강보컬 효린이 만들어내는 스페셜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오늘 26일 정오 공개되는 '다크팬더(DARK PANDA)' 는 '인간의 어둠과 빛'이란 결코 가볍지 않은 주제를 통해 대중성 보다는 진정성을 전달한다.

특히 세뮤지션의 독특한 조합 만큼이나 눈길을 끄는 건 곡의 묵직하며 몽환적인 분위기 안에서 진정성 있는 메세지를 담아 오히려 구슬픈 감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다크팬더' 뮤직비디오는 매드클라운의 '견딜만해, 케이윌의 '꽃이 핀다’, 유승우의 ‘예뻐서’ 등을 연출한 '비숍' 감독이 맡아 감각적인 영상을 완성했다. '우리는 우리에 갇혀있다. 이제 우리는 우리를 탈출해 새로운 세계로 나간다.' ‘우리’는 ‘우리’에 갇혀있다는 표현의 중의적 의미는 뮤직비디오의 핵심 키워드. 야생적인 소재를 모던하고 스타일리쉬하게 표현해 몽환적인 이미지를 그렸고, 왜곡되어 반사되는 소재를 활용해 겉과 속이 다른 인간의 양면성을 표현하고자 했다.

효린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측은 "고난과 역경은 스스로를 더욱 강하게 한다는 모두의 자전적인 곡이다. 세 아티스트가 전달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씨스타 효린과 지코, 팔로알토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다크팬더(DARK PANDA)'는 26일 정오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