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켄드, 빌보드 싱글차트 1, 2위 동시 석권…역대 10번째

입력 2015-09-16 11: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유니버설뮤직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위켄드(The Weeknd)가 빌보드 싱글 차트(HOT 100)에서 연달아 1, 2위를 차지했다.

최근 발매한 위켄드의 정규 2집 '뷰티 비하인드 더 매드니스(Beauty Behind the Madness)'에 수록된 ‘캔트 필 마이 페이스(Can’t Feel My Face)’와 ‘더 힐스(The Hills)’는 이번 주 빌보드 싱글차트 1,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차트에서 1, 2위를 동시에 석권한 아티스트는 위켄드가 10번째로, 가장 최근에는 2009년 블랙 아이드 피스(Black Eyed Peas)로 ‘아이 가타 필링(I Gotta Feeling)’, ‘붐 붐 파우(Boom Boom Pow)’로 올랐었다.

특히 남자 솔로 아티스트로 이 기록은 세운 것은 2008년 티아이(T.I.)의 ‘리브 유어 라이프(Live Your Life)’와 ‘왓에버 유 라이크(Whatever You Like)’ 이후 처음이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국내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주말이’라는 애칭을 얻은 위켄드의 새 앨범 '뷰티 비하인드 더 매드니스(Beauty Behind the Madness)'는 최근 지드래곤이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앨범커버를 올리고, 태양이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직접 ‘캔트 필 마이 페이스(Can’t Feel My Face)’를 선곡하는 등 국내 대중과 셀럽 사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