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현숙 “건강식품만 600만원 어치 구입” 최양락 반응은?

입력 2015-09-16 15: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는 몸신이다’ 팽현숙이 건강식품을 600만원 어치 구매했다고 밝혀 시선을 모았다.

16일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건강기능식품에 숨겨진 진실을 밝힌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홍삼, 비타민제, 철분제, 오메가3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는다.

그러나 건강기능식품이 자칫하면 심혈관 질환, 암 발생 위험, 더 나아가 임산부들에게는 기형아 발생의 우려까지 낳는 ‘독’이 될 수 있다는 것.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현아 교수는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지 않고, 삼시세끼 밥만 잘 챙겨먹어도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건강기능식품의 부작용을 낱낱이 공개한다.

특히 홍삼은 몸에 잘 맞지 않는 사람이 먹을 경우 오히려 혈압을 높이거나 각종 부인병을 유발하기도 하는 등 각별히 조심해야 하는 식품 중 하나라고 언급한다.

한편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개그우먼 팽현숙은 “평소 몸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이라면 무조건 사들인다”고 고백한다. 실제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데에만 무려 600만원을 썼다고 해 스튜디오를 한바탕 뒤집어놨다는 후문.

과연 팽현숙은 수많은 건강기능식품들로 효과를 보고 있을까. 16일 밤 11시 채널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채널A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