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취향저격’ 이틀째 차트 정상 유지… ‘치솟는 인기’

입력 2015-09-16 18: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콘 ‘취향저격’ 이틀째 차트 정상 유지… ‘치솟는 인기’

신인그룹 아이콘의 데뷔 선공개곡 ‘취향저격’이 이틀째 각종 음원차트의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다.

아이콘의 ‘취향저격’은 15일 0시 공개 직후 차트 진입과 동시에 음원차트 정상을 휩쓴데 이어 공개 이틀째인 16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올레,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몽키3, 소리바다 등 7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지키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콘의 ‘취향저격’ 뮤직비디오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취향저격’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뷰를 돌파했고, 오전 8시 기준 221만 8287뷰를 기록하며 매시간 고공행진하고 있다.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취향저격’은 오전 8시 기준 아이튠즈에서 홍콩,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4개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지난 15일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서는 아이콘이 핫토픽 키워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취향저격’의 영문 곡 제목 ‘#MYTYPE#’의 해쉬태그는 3300만뷰 이상을 기록해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아이콘의 치솟는 인기에 소속사 YG도 반색했다.

아이콘의 데뷔에 타블로, 이하이, 이수현 등 YG 선배들은 축하를 아끼지 않았다.

지난 15일 타블로는 자신의 트위터에 “축하해. 얘들아 고생 많았어 정말. 아이콘 IKON!!!”라며 아이콘의 데뷔를 축하했으며, 이하이와 악동뮤지션 이수현도 인스타그램에 ‘취향저격’ 스트리밍 인증샷과 함께 “‘취향저격’ 들어보세요”, “쇼타임!!! 드디어 취향저격 나왔다! 축하해!!” 등의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성공적인 데뷔 신고식을 치른 아이콘은 오는 10월 1일 ‘DEBUT HALF ALBUM ‘WELCOME BACK'', 11월 2일 ‘DEBUT FULL ALBUM ‘WELCOME BACK’’을 발매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