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천왕’ 불금 완벽접수… 백종원 예능 또 通했다

입력 2015-09-18 16: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3대천왕’ 불금 완벽접수… 백종원 예능 또 通했다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이 금요일 밤 완전히 접수하면서 심상치 않은 ‘3대천왕 불금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11일 방송된 ‘백종원의 3대 천왕’(이하 3대 천왕) 3회는 시청률 7.9%(닐슨 코리아, 수도권 기준)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자리를 꿰차는 동시에 자체최고시청률까지 경신했다. 각각 음식의 특징을 백분 살린 백종원의 ‘맛집 순례 먹방’, 명인들의 피땀 서린 요리쇼와 이를 적절히 풀어 해설하는 백종원, 이휘재, 김준현의 입담 등이 조화로운 균형을 이루면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에 성공한 것.

무엇보다 ‘3대 천왕’은 연일 온라인을 후끈하게 달구며 치솟는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돼지 불고기, 닭볶음탕, 떡볶이 등 ‘3대 천왕’에 등장한 맛집 방문 포스팅이 줄을 이을 뿐 아니라, 방송 직후에는 시청자들이 SNS를 통해 호응과 동시에 한 서린 원망까지 쏟아내고 있다. 맛있는 음식을 화면으로만 지켜봐야 하는 안타까운 마음과, 늦은 시각에 야식을 먹으면서 늘어난 체중에 대한 걱정이 교차하고 있는 셈이다.

특히 시청자들은 ‘셜록 본능’을 풀가동시키며 ‘3대 천왕’에 등장한 ‘맛집 찾기’에 레이더를 곤두세우고 있다. 방송을 하고 있는 순간에는 맛집 찾기에 돌입, 방송 다음 날부터는 해당 맛집들이 문전성시를 이루는 등 시청자들의 관심이 가시적으로 증명되고 있는 것. 더불어 시청자들은 ‘3대 천왕 맛집’들을 토대로 ‘전국 맛집 지도’까지 만들며 프로그램을 향한 깊은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

그런가 하면 18일 방송될 4회에서는 안양, 인천, 대구의 ‘돈가스 3대 천왕’이 모여 개성 뚜렷한 ‘돈가스 요리쇼’를 펼칠 예정이다. 돈가스는 물론이고 함께 나오는 빵, 소스까지 그 자리에서 즉석해서 만들어내며 ‘경양식의 정석’을 선보이는 것. 이에 아련한 옛 추억과 입맛을 모두 잡을 ‘3대 천왕’ 돈가스 편에 시청자들의 호기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작진은 “‘3대 천왕’에 보내주시는 시청자 분들의 진심 어린 응원과 사랑에 매우 감사하다”며 “언제나 시청자 분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열린 방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