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EPL 데뷔골, 경기 최고 평점 ‘8.3점’ 받아

입력 2015-09-21 09: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손흥민 EPL 데뷔골, 경기 최고 평점 ‘8.3점’ 받아

‘손세이셔널’ 손흥민(23·토트넘 핫스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데뷔골로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토트넘은 지난 20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열린 크리스탈팰리스와의 2015-16시즌 EPL 6라운드 홈 경기에서 1-0로 승리했다.

이날 손흥민은 우측 날개로 선발 출전했지만 포지션이 무색할 정도로 많은 활동량을 자랑하며 중원과 좌우측면을 종횡무진 누볐다.

전반 27분, 아크 부근에서 볼을 잡은 손흥민은 벼락같은 슈팅을 때렸지만 수비벽에 막혔다. 이어 전반 31분, 손흥민은 중앙선에서 드리블 돌파를 시도했고 빠른 스피드로 상대 수비 브레디 한겔란트를 제쳤지만 슈팅으로 연결하지는 못했다.

시종일관 득점 기회를 찾던 손흥민은 결국 리그 데뷔골을 신고했다. 후반 23분, 역습 상황에서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문전까지 질주한 뒤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손흥민의 데뷔골이자 이날의 결승골.

이후 손흥민은 후반 34분, 클린턴 은지와 교체됐다. 경기장을 가득 메운 홈팬들은 기립박수로 손흥민의 활약에 화답했다.

경기 후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슈퍼 손데이(Super Son-day)’라는 단어로 그의 활약을 추켜세웠다. 또한 영국 축구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는 손흥민에게 이날 경기 최고 평점인 8.3점을 매겼다.

손흥민 EPL 데뷔골 손흥민 EPL 데뷔골 손흥민 EPL 데뷔골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