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유아인표 젊은 이방원 기대되는 이유

입력 2015-09-24 09: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표 젊은 이방원 기대되는 이유

역대 가장 젊은 이방원이 물오른 청춘 유아인과 만났다.

오는 10월 5일 첫 방송되는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연출 신경수)는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 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 스토리를 다룬 팩션사극이다. 안방극장에 사극 열풍을 일으켰던 '뿌리깊은 나무'의 김영현-박상연 작가가 집필한 작품으로, 2015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육룡이 나르샤'에서 이방원은 역대 가장 젊은 모습으로 재탄생 된다. 대중이 알고 있는 이방원은 정몽주 격살 시점부터로, 피비린내 나는 왕자의 난을 일으켜 조선의 3대 왕 태종이 된 인물이다. '용의 눈물'의 유동근부터 최근 '정도전'의 안재모까지 다양한 이방원이 그려졌지만, '육룡이 나르샤'에서는 그간 알려진 바 없는 이방원의 어린 시절부터 이야기가 진행된다. 대중이 기억하는 이방원의 이미지보다 더욱 다채로운 모습들이 담기게 된 것이다.

그런 이방원이 청춘으로 대표되는 배우 유아인을 만났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변화를 즐기는 유아인은 매 작품 속에서 다양한 연기스펙트럼을 보여주며, 때로는 광기 있는, 때로는 한이 맺힌, 때로는 너무나도 순수한, 사연 있는 청춘을 폭발시켰다. 최근 ‘베테랑’과 ‘사도’로 승승장구 하고 있는 유아인이 선택한 다음 역할은 ‘육룡이 나르샤’의 이방원. 역대 가장 젊은 이방원이다.


자기만의 세상을 만들고 싶었던 신중한 소년에서 냉혹하리만치 잔인했던 철혈 군주가 되기까지. 누구보다 머릿속에 뜨거운 열정을 품고, 고민하고, 또 이를 강력하게 추진하는 청년 이방원의 드라마틱한 삶과 입체적인 면면들을 유아인이 어떻게 그려낼지 기대감은 높아지고 있다.

지난8일 진행된 ‘육룡이 나르샤’ 작가 간담회에서 김영현-박상연 작가 역시 이러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방원이라는 캐릭터는 작가라면 누구나 한번쯤 그려보고 싶은 캐릭터다. 유아인이라는 젊고 휼륭한 배우를 만나서 작가로서 설렌다”고 말했다. 그 누구보다 에너지가 넘치는 배우 유아인과 그가 연기할 청년 이방원이 어떤 시너지를 발휘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육룡이 나르샤’는 10월 5일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