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전 트랙 공개…‘리듬타’ ‘에어플레인’ 더블 타이틀

입력 2015-09-24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콘, 전 트랙 공개…‘리듬타’ ‘에어플레인’ 더블 타이틀

신인그룹 아이콘의 데뷔 하프 앨범 트랙리스트 다섯번째, 여섯번째 트랙 제목이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24일 오전 9시 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iKON - DEBUT HALF ALBUM 'WELCOME BACK' TRACK LIST ‘ 이라는 타이틀의 포스터를 게재했다.

포스터를 통해 공개된 다섯번째 트랙은 두번째 트랙 '리듬 타(RHYTHM TA)'와 함께 이번 앨범의 타이틀인 ‘AIRPLANE’이며 여섯번째 트랙이자 하프 앨범의 마지막 트랙은 ‘솔직하게(M.U.P)로 밝혀졌다. 이로써 6개 트랙 리스트가 모두 공개됐으며 ‘리듬타’와 ‘에어플레인’이 더블타이틀로 확정돼 눈길을 모았다. 또 함께 공개된 크레딧을 통해 B.I,와 BOBBY 가 이번 앨범의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구준회 역시 타이틀곡 중 하나인 ‘리듬타’에서 공동작곡에 참여한 것이 전해져 더욱 화제를 모았다.

아이콘은 지난 21일부터 농구 코트 작전판을 연상케 하는 포스터와 함께 아이콘 데뷔 하프 앨범 트랙리스트와 크레딧을 차례대로 알려왔다. ‘WELCOME BACK’, ‘리듬 타(RHYTHM TA)’ , ‘취향저격’, ‘오늘따라’, ‘AIRPLANE’, ‘솔직하게’ 등 여섯 곡의 제목이 24일 모두 베일을 벗은 가운데 아이콘이 어떤 음악적 색깔로 가요팬들을 매료시킬지 관심이 뜨겁다.

앞서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오늘 오전 개인 SNS를 통해 아이콘의 하프 앨범 트랙리스트 포스터를 올리며 6개 트랙을 공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아이콘은 앞서 웜업 싱글 ‘취향저격’으로 음원 차트를 올킬, 신인으로서 파격적인 인기 행진을 선보인 가운데 '취향저격' 뮤직비디오 역시 24일 오전 8시 기준 529만 7268뷰를 기록, 500만뷰를 돌파하며 꾸준히 조회수를 늘려가고 있다.

총 6트랙이 수록되는 이번 아이콘의 데뷔 하프 앨범 ‘WELCOME BACK’은 10월 1일 0시 온라인, 10월 5일 오프라인에 공개된다. 또 11월 2일에는 데뷔 풀 앨범 ‘WELCOME BACK’이 발매된다. 이와 함께 아이콘은 10월3일서울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데뷔 콘서트 ‘SHOWTIME’을 개최, 아이콘의 데뷔를 손꼽아 기다려온 팬들에게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YG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